posted by 키리1 2019. 5. 21. 13:27

오늘 5월21일은 부부의 날이라고 합니다. 부부의날 좀 생소하신가요? 사실 저도 잘 모르는 날이긴 한데요. 오늘 네*버에 접속을 하니 부부의 날이라고 뜨더라구요^^ 저도 결혼 3년차에 접어 들어보니 그냥 눈길이 가게 되더라구요 ㅎㅎ

 

부부의 날은 부부관계의 소중함을 일깨우고 화목한 가정을 일궈가자는 취지로 제정된 법정기념일로 물론 휴일은 아닙니다^^ 2003년 12월18일 민간단체인 부부의 날 위원회가 제출한 부부의날 국가기념일 제정을 위한 청원이 국회에서 결의가 되며, 2007년 법정기념일로 제정이 되었다고 하는데요.

 

날짜가 왜 5월21일로 지정이 되었을까요? 그것은 가정의 달인 5월에 둘이 하나가 된다라는 뜻이 들어 있어서 5월21일이 되었다고 합니다.

 

부부의 날은 1995년 5월21일 세계최초로 경남 창원의 권재도 목사부부에 의하여 처음 시작이 되고, 기독교를 중심으로 기념일 제정운동이 전개가 되었다고 하는데요. 부부의 날은 핵가족 시대의 가정의 핵심인 부부가 화목해야 모든 사회문제를 해결한다는 생각에서 출발했다고 합니다.

 

요즘에는 많은 기념일들이 넘쳐나고 있는데요. 부부의 날을 맞아서 지역축제라던가, 음악제 등이 개최가 되고 있다고 하니, 부부가 함께 참여해서 즐거운 하루를 보내시는 것도 나쁘지 않을 것 같네요.

 

 

 

 

 

혹시 너무 바쁘거나 옆에 있는 내 배우자에게 그동안 소홀 하셨다면, 부부의 날인 오늘은 사랑한다는 따뜻한 말 한마디 해보시는 것은 어떨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