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sted by 키리1 2019. 6. 5. 14:05

요즘 덥다덥다 하는데.. 진짜 더워지고 있는것 같아요. 오늘만해도 이미 30도를 넘어서려고 하는데요. 이정도면 여름이 본격적으로 시작이 되면 어디 나가기가 두려울 것 같습니다.

 

여름에는 항상 기상상황에 주의를 해야 하는데요. 특히 폭염에 미리 대비를 해두어야 합니다. 폭염은 열사병과 열경련 등의 온열 질환을 유발 할 수가 있으며, 심할 경우 사망에 이를 정도입니다. 또한 가축, 수산물 폐사 등의 재산 피해는 물론이고 여름철 더위로 인하여 전력 급증으로 생활의 불편을 초래하기도 합니다.

 

폭염예보에 맞추어 무더위에 필요한 용품이나 준비사항을 미리 확인하고 정보를 공유하는 것이 중요한데요. 일단 에어컨이나 선풍기 등을 사용할 수 있도록 미리 점검을 하셔야 합니다. ㄸ한 집안 창문에 직사광선을 차단하는 커튼이나 천, 필름등을 설치하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외출시에는 창이 긴 모자나 햇빛 가리개와 썬크림 등과 같은 자외선 차단제를 준비하여야 하며, 물을 가지고 나가시는 것이 혹시 모를 탈수를 예방 할 수가 있습니다. 전력이 급증하면 갑작스럽게 정전이 생길 수 있기 대문에 손전등, 비상 식음료, 부채, 등을 미리 준비하는 것이 좋습니다.

 

오래된 주택의 경우 변압기를 미리 점검하여 과부하에 대비하는 것도 하나의 방법입니다. 또한 장거리 운행계획이 있다면 폭염에 도로나 철도 선로 변형등으로 인한 교통사고가 발생 할 수도 있으니 주의 하시기 바랍니다.

 

 

 

 

 

특히 폭염시에는 어린이나 노약자 임산부 등은 될 수 있으면 야외 활동을 금하는 것이 좋다고 하며, 외출시에는 반드시 행선지를 보호자에게 알리거나 보호자를 동반하여 외출 하는 것이 좋다고 하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