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sted by 키리1 2020. 1. 10. 20:23

날씨가 추워지면 아무곳에도 나가지 않고 방안에 앉아서 따뜻한 차를 마시면서 독서 하거나 혹은 티비를 보고 싶다는 생각이 가득한데요. 그렇게 휴식을 취할 때 아무 차나 마실 수는 없지 않잖아요^^ 저는 얼마전에 친정에서 보내준 우엉차를 요즘 즐겨 마시고 있는데요. 생각보다 구수한 맛에 향도 좋아서 괜찮더라구요.

 

이 우엉은 뿌리 채소라고 하는데요. 차로도 우려낼 수 있지만 다양하게 조리하여 먹기도 하는데요. 뿌리채소의 이 우엉에도 다양한 효능이 있다고 합니다.

 

식감이 아삭한 우엉은 폴리페놀이라는 사포닌 성분이  세균주변의 세포막을 분해하여 살균을 하는데, 이것이 우리 몸안에서 작용을 하면 장내에 있는 기름을 분해하여 배설시켜주며, 또 혈중의 나쁜 콜레스테롤을 배설시켜 다이어트와 노화방지에도 효과적입니다


우엉은 섬유질이 풍부하고 호르몬 조절작용에도 많은 도움을 주기도 하며, 요즘같이 미세먼지가 많고 추워지는 겨울에는 따뜻한 차로 마시면 좋으니 우엉으로 차를 끓여서 마셔보세요. 저처럼요^^


또한 우엉은 알카로이드와 플라보노이드라고 하는 성분이 매우 풍부한 식품이라고 하는데요. 이 성분들이 중추신경을 자극하고, 이는 남성의 스테미나에 많은 영향을 준다고 하는데요. 사실 겨울이 되는 스테미너가 부족하여 힘들어 하는 남성분들에게 스테미너를 회복시켜주는 이런 채소는 꼭 필요한 것이 아닐까 싶네요.

 

 

 

 

 

그렇다면 이런 우엉, 어떻게 먹을 수가 있을까요? 저는 요즘 차로 자주 마시고 있기는 한데요. 물로 차로 우려내서 마실 수 있기도 하지만 다양한 요리로 만들 수가 있다고 합니다. 특히 저는 우엉이 잔뜩 들어간 김밥을 좋아하기도 하는데요. 우엉이 빠진 김밥은 상상 할 수가 없기도 하죠^^

 

요즘에는 쉽게 접 할 수 있는 것이 우엉이라고 하니까요. 몸에 좋은 우엉을 다양하게 즐기시고 힘겨운 겨울 힘차게 이겨내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