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sted by 키리1 2016. 8. 2. 15:00

중고명품사이트 매장보다 비싸다


중고명품 오프라인 매장보다 온라인이 더 비싸다. 
온라인 시장 vs 오프라인 시장 합리적이고 싼 중고명품 구매를 위해서는 오프라인 매장을 방문하는 것이 더 좋다?! 보통 인식으로는 인터넷이 더 싸다고 생각하는 것이 일반적이다. 

처음 인터넷 매장이 활성화되기 시작했던 이유도 거기에 있기 때문이다. 그러나 요즘은 점점 상화이 바뀌고 있다. 기존의 오프라인 매장 운영비를 줄여서 보다 더 싸게 팔 수 있었던 온라인 시장에서 과도한 광고붐이 일어나면서 오프라인 매장의 운영비보다 더 많은 비용을 광고에 쏟고 있는 것이 현실이다. 

온라인매장의 활성화로 인해 수많은 업체들이 온라인 시장에 뛰어들었기에 경쟁을 할 수 밖에 없다. 너도나도 다 하는 것을 나만 안 할 수 없으니, 광고에 드는 비용은 늘어날 수 밖에 없는 것이 현실이다.  






이러한 현상은 중고명품사이트라도 예외가 아니다. 


중고명품 구매를 위해 하는 첫번째, 검색! 검색했을 때 가장 먼저 뜨는 사이트들이 있다. 이를 키워드광고라고 한다. 어쩌다보니 온라인에서도 자리싸움으로 인해 오프라인 매장 운영비보다 훨씬 더 많은 비용을 광고비로 지출할 수 밖에 없으니, 그 광고비는 고스란히 제품 가격에 포함될 수 밖에 없다. 


또 오프라인 매장에서 구매하는 것이 좋은 것 중 하나, 상태를 눈 앞에서 확인할 수 있다는 점이다. 아무래도 온라인은 여전히 제품의 상태를 확인 할 수 없어 안전성은 오프라인에 비해 떨어질 수 밖에 없다. 


꼼꼼하게 따지고 사고자 한다면, 온라인에서 가격 비교를 한 후 오프라인 매장에 방문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국내 명품 시장이 연간 5조 원의 규모로 성장함에 따라 온,오프라인 중고명품시장도 급속도로 성장하고 있는 추세다. 

고로 그 바람결에 안심하고 살 수 없는 사기사이트, 사기매장도 조심해야겠다. 잘 알아보고 보증서도 발급해 주는 곳도 있으니 여러가지로 알아보면 조금 더 합리적으로 안전하게 구매할 수 있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