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sted by 키리1 2020. 4. 9. 16:07

날씨가 건조하고 미세먼지가 극성을 부리면서 피부가 매우 푸석해지는 것을 느끼는데요. 그렇다 보니 1일 1팩을 실천하고 있기는 하지만. 시중에서 판매하는 팩을 쓰자니 내 피부와 잘 맞는지 걱정이 되기도 하는데요. 그럴 때는 피부에 맞춰서 천연팩을 만들어 사용해보는 것도 하나의 방법이라고 합니다. 수제팩은 그 종류가 다양한다고 하는데요. 오늘은 시중에서 흔하게 구할 수 있는 과일로 만드는 팩을 알아보겠습니다.


먼저 피부를 촉촉하게 부드럽게 만들어주는 바나나를 이용한 바나나팩인데요. 바나나팩의 경우 건성피부와 노화된 피부에 매우 좋다고 합니다. 재료는 바나나, 꿀, 밀가루가 필요한데요. 바나나를 그릇에 넣은 후 잘 으깨어 준 후 꿀을 넣고 잘 섞어 주세요. 밀가루 1큰술을 넣어주는 것이 좋은데 이는 얼굴에 더 잘 붙도록 도와 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바나나팩은 얼굴에 붙인 후 15분 후에 떼어낸 후 미온수로 씻어주면 촉촉한 피부를 만들어 줍니다.


노화방지 및 미백에 좋은 것이 바로 사과 팩이라고 합니다. 사과속의 팩틴이 모공수축 및 기능강화의 효능을 보인다고 하며, 폴리페놀이라고 하는 항산화 작용을 해주어 노화방지뿐 아니라 미백기능까지 전해준다고 하는데요. 사과를 강판에 갈아준 다음 밀가루를 사과 간 것과 함께 섞어주면 간단한 사과팩완성입니다. 사과팩은 15분가량 후 미지근한 미온수로 씻어주시면 딱입니다.


보습효과 하면 아마 알로에가 최고라고 할 수가 있는데요. 알로에팩의 경우 피부 트러블과 여드름 잔 주름 제거에 좋다고 알려져 있다고 합니다. 알로에 팩은 피부의 신진대사를 높여주며 보습작용을 하여 피부에 윤기를 주기도 합니다. 알로에팩은 즙을 이용하는데요. 알로에와 오이 그리고 흑설탕과 꿀을 준비하세요. 알로즙과 오이즙 그리고 흑설탕을 섞은 후 밀가루 1큰술을 넣어 완성하시면 됩니다. 마찬가지로 약15분간 팩을 한 후 미온수로 세안해주시면 됩니다.

 

 

 

 

 


흔히 천연 과일팩의 경우 오래 붙이고 있으면 오히려 역장용을 하게 된다고 하는데요. 그래서 대부분의 과일팩은 약15분 선에서 끝을 내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또한 피부 트러블이 발생 될 수도 있으니 얼굴에 붙이기전 소량을 손등에 붙여서 확인해 보시는 것도 좋다고 하니까요. 푸석한 피부에 생기를 불어 넣어줄 천연수제팩 집에서 한번 만들어보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