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sted by 키리1 2014. 6. 9. 16:06

※주의:본 포스팅에는 스포일링이 약간 포함되어있습니다.

 

 

 

 

 

오늘은 알사람들은 다안다는 미드 멘탈리스트를 소개하려고한다.

배경은 미국 캘리포니아.

사람의 마음을 꿰뚫어보고 마음대로 능수능란하게 주무르는 멘탈리스트 패트릭 제인.

그리고 그와 함께 같이 살인사건 및 강력사건을 해결하는 CBI요원들의 이야기를 다루고있는 흥미로운 드라마이다.

 

필자는 추리, 수사물을 매우 좋아해서 이런 류의 드라마는 대부분 꿰고있는 편이다, 하지만 다른 추리물과 비교해봐도 멘탈리스트는 꽤나 수작이다.

 

 

 

 

시즌 5까지 막힘없이 쭉쭉 촬영된것만 봐도 어느정도의 인기인지는 대충 실감할 것이다,

멘탈리스트의 큰 스토리라인은 제인을 주축으로 이루어지는데 제인은 자신의 특기인 사람의 심리를 읽는 능력으로 젊었을 적에 영매사 노릇을 하면서 그것으로 돈을 벌어먹고 사는 일종의 사기꾼이였다.

 

부와 명예, 그리고 아름다운 부인에 눈에 넣어도 안아픈 딸까지, 하지만 어느 TV토크쇼에서 그 당시 한창 유행하고있던 '레드 존'이라는 연쇄살인마에 대해서 안좋게 말하게 되었고 레드 존은 그것에대한 보복으로 그의 부인과 딸을 잔인하게 살인하고 자신의 트레이드마크인 피로 그린 붉은 스마일 마크를 남기고 사라진다.

 

그렇게 제인은 오직 복수를 위해서 레드존을 독자적으로 쫓다가 CBI와 얽히게 되고 그들과 함께 사건을 수사하면서 벌어지는 여러가지 에피소드를 풀어놓은 흥미로운 미드이다.

 

사실 스토리도 스토리지만 사이먼 베이커(극중 패트릭 제인)의 능청스러운 연기를 보면 이 드라마에 빠져들지않을수가 없을 것이다, 이 포스팅 전에 필자가 셜록의 베니(베네딕트 컴버비치의 애칭)의 연기에 대해서 극찬을 했을것이다.

 

하지만 사이먼 베이커의 연기도 그에 못지않게 무척이나 심도있고 익살스럽고 보는 사람의 시선을 사로잡는 씬스틸러의 연기를 보여준다.

 

물론 필자는 사이먼 베이커를 멘탈리스트에 나오기 전부터 알고있었기에 팬이였지만 다른 멘탈리스트들을 보는 사람들도 사이먼 베이커때문에 본다고하는 이들도 여러있었다.

 

결론은 멘탈리스트를 봐라, 셜록도 봐라, 필자가 소개한 드라마들은 왠만하면 진짜 재미있는 드라마이기 때문이다.

 

별점

 

스토리:★★★★★

영상미:★★★☆☆

재미:★★★★★

총평:★★★★☆

 

 

 

 

 

 

 



'세상 소식' 카테고리의 다른 글

영드 소개 닥터 후(뉴 시즌)  (0) 2014.06.10
영화 소개 노트북  (0) 2014.06.09
영드 소개 셜록  (0) 2014.06.08
미드 소개 에이전트 오브 쉴드  (0) 2014.06.08
복지의 뒷모습  (0) 2014.06.0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