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sted by 키리1 2019. 9. 5. 12:23

지금.... 제 클랜성안에 마법이... 참 다양하게 있는데요.. 그 중에서도 지금 사용하지 못하고 있는 것 중에 마법의책과 유닛의 책이 있습니다... 그런데.. 심지어... 이번달 골드패스에도 또 마법의 책과 유닛의 책이 있어서.... 하~ 심지어... 지난 클랜게임에서도 마법의 책과 유닛의 책이 있었는데.. 결국 저는 다른걸로 받을 수 밖에 없었다는... 엄청 유용한 마법을 쓸수 없다는건 참 아쉽습니다.. 그 이유중에 하나는 바로 지금 연구소가 업글중이라는거 ㅠㅠ

 

연구소 업글 중에는 유닛이나 마법이 업그레이드가 불가능 하다는게.. 참 아쉽습니다.. 제가 12홀로 진입하고 나서는 지금 모든 장인들이 열심히 작업을 하고 있는데요.. 그래도 워낙 1건물당 업글소요시간이 길다보니.. 어쩔수가 없는것 같습니다.

 

일단 연구소 업글이 끝나면 모아둔 자원을 최대한 이요해서 유닛과 마법을 하나씩 업그레이드 한 후에 다른 업글을 돌리면서 이 물약을 사용해보려고 합니다.

 

바로 연구포션입니다. 연구 포션은 1시간동안 10배 빠르게 연구를 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포션이라고 할 수가 있습니다. 예전에 장인포션이 있었는데요. 그건 장인들이 1시간동안 건물을 10배 빠르게 지을수 있도록 도와주는 포션이었는데요. 어떻게 보면 그와 비슷한 포션이라고 할 수가 있겠습니다.

 

 

 

일단 저는 지금 마법의책1개와 유닛의책1개가 있고, 골드패스로 인해서 각1개씩 더 얻을 예정이기 때문에 마법의책2개와 유닛의책2개가 있는 상황입니다.

 

따라서 총 4개의 업글을 동시에 끝내고 5번째 업글이 갈때 이 연구폿ㄴ을 한번 써보려고 하는데요... 음... 필요한 업글을 빠르게 도와주는 포션이라 조금 좋기는 한데.. 사실 몇일동안 걸리는 작업을 몇시간 단축해주는 효과라서.. 최대 얼마까지 줄여주는지는 솔직히 잘 모릅니다.

 

일단 1시간동안 10배 빠르다고 하니... 4일짜리 작업이라면... 96시간인데... 그럼... 9시간 6분정도를 줄여주는건지.... 음.. 수학이 약한 저는 잘 모르겠네요^^ 아무튼.. 물약은 받았으니 언젠가는 써야 할 듯 합니다 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