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sted by 키리1 2020. 1. 13. 22:27

제가... 얼마전에 식물대좀비에 빠져있다고 했잖아요.. 와.. 그런데.. 제가 바보였습니다... 제가 하던 게임이 식물대좀비가 아니라 식물대좀비2였다는 사실인데요... 아니.. 저는 왜 그 2자를 보지 못한것일까요??

 

네~ 제가 바보인 탓입니다 ㅠㅠ 사실 식물대좀비 와 식물대좀비2의 차이를 몰랐는데요. .가만 보니 제가 하던 pc식물대좀비와 모바일 버전이 조금 다르다는 것을 이제야 느꼈습니다. 그리고 나서 보니 식물대좀비2더라구요.

 

사실 원이나 투나 둘다 식물대좀비이고 같은 회사의 같은 게임입니다. 그런데 약간의 차이는 있더라구요. 그런데 저는 이미 pc로하던 것이 더 익숙해서인지.. 2가 약간 어색한 부분이 없지않아 있었는데.. 그건 그냥 모바일로 하는 탓이거니 했습니다.

 

그런데.. 제가 익숙한 그냥 식물대좀비가 있더라구요... 사실 원이나 투나 그게 그거라고 하시는 분들도 있기는 하겠지만.. 사람마다 그런게 있잖아요.. 더 익숙하고 더 친숙하고 손에 익어서 이거 아니면 안되겠다고 하는 게임이요.

 

제게는 바로 이 식물대좀비 아래 사진에 있는 원이 조금더 익숙한 형태라고 할 수가 있겠습니다.

 

 

식물대좀비 오리지널을 좋아하시는 분들은 아마 이 화면을 좋아하지 않을가 싶은데요... 저는 이 첫번째 시리즈가 가장 손에 익고 즐거운데.. 그것도 모르고 식물대좀비2를 하고 있었습니다.

 

혹시나 하는 마음에 같이 게임을 하는 친구에게 캡쳐해서 보냈더니 저보고 바보아니냐고 하더라구요^^ 아~~ 오랜만에 게임하면서 바보 소리를 들었더니 가슴이 아팠지만.. 그런데.. 진짜 바보 같기는 했습니다^^

 

 

이것이 그동안 하고 있던 식물대좀비2.. 음.. 조금 다르죠?? 그런데 이 식물대좀비 2를 그냥 식물대좀비인줄 알고 했다는 사실... 게임 방식이 비슷한 듯 보이지만 아이템을 사용하는 방식이라던가 단계를 이어나가는 방식이 많이 다릅니다.

 

그래도.. 이미 식물대좀비2도 손에 어느정도 익어서.. 두 게임을 같이 병행해볼까 하는데요. 요즘 많이 바빠서 그렇게 열심히 할 수는 없겠지만.. 일ㄹ단 나와있는 레벨은 다 깨보고 싶은 맘이 크네요.

 

언제가 될지는 모르겠지만 둘 다 깬다면 그때 다시 포스팅을 해보는 것도 좋을 것 같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