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sted by 키리1 2020. 4. 27. 16:54

여러분은 햇살론 대출을 들어보신 적 있으신가요? 요즘 많은 대출상품이 물밀듯이 터져 나오고 있다고 하는데요. 그 중에서도 햇살론의 경우에는 서민과 저신용자들을 위한 정부지원 대출의 일환이라고 하는데요. 오늘은 이 햇살론에 대하여 한번 알아볼까 합니다.


먼저 햇살론의 경우 자격조건이 까다롭지 않다고 합니다. 3개월 이상 근무를 하고 있으며, 소득확인을 할 수 있는 근로자, 프리랜서, 그리고 사업자, 여기에 연 소득이 3천5백만원 이하이면서 신용등급이 1등급~10등급인자, 또 연소득이 4천5백만원 이하이면서 신용등급이 6등급~10등급에 해당하는 근로자의 경우 자격조건이 주어 진다고 합니다.


햇살론의 경우 1금융에서 진행하는 대출이기 때문에, 신용등급의 영향을 크게 받지 않고 있으며, 현재 고금리 대출을 이용하는 사람이 햇살론을 통하여 대출을 받은 후 고금리 대출을 대환하여 오히려 신용등급 상승의 효과를 누리기도 하기 때문에, 저신용자의 고금리 대출을 이용중인 분들이 많은 신청을 하고 있다고 합니다.


햇살론 준비 서류는 매우 간단하다고 하는데요. 일단 근로자의 경우 신분증, 등본, 통장사본, 그리고 건강보험납부확인서가 필요하며, 사업자의 경우 신분증, 등본, 통장사본, 전년도 소득금액증명원 또는 건강보험 납부확인서가 필요합니다, 프리랜서의 경우 신분증, 등본, 통장사본, 사업소득원청징수 또는 건강보험 납부확인서가 필요하다고 하는데요. 준비서류 역시 은행별로 조금씩 다르다고 하니 이 것은 미리 확인하여 준비하시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그렇다면 햇살론의 대출 조건은 어떻게 될까요? 햇살론의 최대 한도는 1500만원이라고 하며, 금리는 연7~9%로 10%이내의 금리를 적용하고 있습니다. 여기에 원리금균등분할방식으로 3년 또는 5년 중 대출기간을 설정 할 수가 있기 때문에, 대출기간이 넉넉하며, 이자가 크지 않아, 고금리 대출을 이용하시던 분들에게 오히려 이득이라고 합니다.


또하나 햇살론이 달라진 점이 있습니다. 예전에는 추가 대출이 되지 않았다고 하는데요. 이제는 추가 대출도 가능하다고 합니다. 단 조건이 있다고 하는데요. 연체없이 1년 이상을 상환중이신 분들이나 이미 모든 금액을 상환하셨다면, 햇살론 재 신청도 가능하다고 하네요.

 

 

 

 

 

 


이렇게 오늘은 서민들을 위한 저금리 대출을 알아보았는데요. 고금리 대출의 이자로 힘들어 하지 말고, 햇살론을 통하여 생계자금 및 대환대출의 기회를 노려 보는 것도 하나의 방법이 아닐까 싶습니다. 햇살론을 취급하는 모든 은행지점에서 상담 가능하다고 하니, 꼭 상담받아보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