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sted by 키리1 2020. 5. 3. 14:15

우리가 흔히 검정색 즉 블랙이라고 하면, 뭔가 어둡고 부정적인 면을 먼저 생각 할 수도 있는데요. 블랙푸드의 경우에는 정 반대라고 합니다.

 

우리의 건강에 매우 도움이 되는 식품들 중에는 블랙푸드가 굉장히 많다고 하는데요. 우리의 몸을 튼튼하게 만들어 주는 검정색을 가진 음식에는 어떠한 것들이 있을까요?


먼저 밥과 이것만 있다면, 밥 한공기는 그냥 뚝딱입니다. 바로 김인데요. 김은 우리나라 대표적인 반찬인 동시에 블랙푸드이기도 합니다. 김은 콜레스테롤을 배설시켜주는 역할을 하여 동맥경화와 고혈압에 매우 좋다고 합니다. 또한 비타민과 단백질이 풍부하여 눈을 맑게 해주는 효과가 있다고 하네요.


흑마늘 혹시 드셔보셨나요? 예전에 저희 어머니가 흑마늘은 자주 만들어서 한 두알식 주시기도 하셨는데요. 이 흑마늘은 생마늘에 비하여 항산화력이 10배가량 높다고 하며, 피로회복 및 항암 효과에 탁월하다고 합니다. 또한 흑마늘로 만들게 되면, 약간 쫄깃한 식감을 가지게 되어, 생마늘 보다는 먹기도 편합니다.


예전에 나혼자산다에서 전현무님께서 탈모방지를 위하여 잔뜩 사갔던 그 서리태를 기억하시나요? 서리태의 경우 물에 담그게 되면 당도가 높아진다고 합니다. 안토시아닌 색소가 많고 단백질과 지방질이 풍부하며, 노화를 방지하기 때문에 특히 여성들이 드시면 좋다고 하며, 또한 앞에서 언급 한데로 꾸준히 드시면 탈모를 예방하는데도 효과가 있다고 하네요.


블랙푸드라고 한다면 가장 먼저 떠올리는 것이 검은 콩이라고 할 수가 있습니다. 검은콩은 각종 성인병을 예방하는 효과와 함께 다이어트 효과가 매우 크다고 합니다. 또한 시력증진과 해독작용에 매우 뛰어나다고 하며, 약콩이라고 불리울 정도로 우리의 몸에 매우 좋다고 하네요.

 

 

 

 


이 밖에도 흑미나, 오디, 그리고 블랙베리 등 다양한 블랙푸드가 우리 근처에 있다고 하는데요. 모두 몸에 좋은 것들이라고 하니, 이제는 블랙푸드에게도 많은 관심이 필요할 듯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