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sted by 키리1 2020. 5. 4. 18:11

지난시간에 몸에 좋은 블랙푸드에 대한 이야기를 주욱 나눠 보았는데요. 블랙푸드 보다 색도 이쁘면서 우리의 몸을 건강하게 만들어 주는 것이 있습니다. 바로 초록빛의 너무나 이쁜색을 띄고있는 그린푸드인데요. 오늘은 우리 몸에 좋은 그린푸드에는 어떠한 것이 있는지 알아볼까 합니다.


저는 이 음식을 물에 살짝 데쳐서 먹는 것을 좋아하는데요. 바로 브로콜리입니다. 예전에 한 연예인이 다크서클을 없애기 위해서 매일 브로콜리를 먹기 시작했다고 하여 저도 먹었는데요. 브로콜리는 그만큼 다크서클을 없애주는 음식으로 유명하기도 하죠. 브로콜리에는 식이섬유가 풍부하여 장활동을 개선해주며, 비타민C가 풍부하여 신체 면역력을 높이는데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뽀빠이가 위험에 처한 올리브를 구하기 위하여 먹는 음식 바로 시금치 입니다. 시금치에는 비타민A와 엽산 등 각종 영양소가 매우 풍부하다고 하는데요. 시금치를 먹으면 힘이 쎄진다는 말을 많이 들어보았을 정도로 시금치는 건강에 좋기도 하지만, 빈혈이 있을 경우에는 섭취에 주의를 해야 한다고 하네요.


널~ 깨물어줄꺼야~ 아주 오래전 오글오글 거리게 하였던 CF의 한 대사인데요. 그 대사와 함께 배경이 된것이 바로 메실입니다. 매실의 신맛은 신체의 피로감을 완화 시켜주는 역할을 한다고 하는데요. 또한 매실엑기스를 담궈 두었다가 소화가 잘 되지 않을때 먹으면 좋다고 할 정도로 소화불량에 탁월한 효과를 보이기도 합니다. 또한 숙취를 해소하는데도 효과적이라고 하네요.

수분이 가득한 채소하면 생각나는 것이 바로 오이 입니다. 오이의 경우 수분이 많다는 것은 누구나 아는 사실, 오이에는 플라보노이드라고 하는 성분이 다량 함유가 되어 있는데요. 이 성분이 심장질환 및 암 예방의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오이 자체에 수분이 많으며, 이소크엘시트린 성분이 함유되어 있어서 부종을 예방하는데 효과적이기도 합니다.

 

 

 

 

 


이렇게 몸에 좋은 그린푸드에 대하여 알아보았는데요. 녹색의 채소들은 우리몸에 나쁜 영향을 주는 것은 하나도 없다는 생각을 들게 해주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