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sted by 키리1 2020. 5. 12. 16:59

코로나로 인하여 온 나라가 경기침체와 함께 국민들의 생활에 대한 안전이 무너지면서, 경제회복과 그리고 국민의 생활안정을 목적으로 하는 전국민 긴급재난지원금에 대한 지급이 어제 5월11일 부터 시작이 되었습니다.


일단 긴급재난지원금은 소비위축에 따른 경제살리기의 일환으로서 모든 곳에서 사용이 되는 것이 아니며, 현금으로 지급이 되는 것은 아니라고 합니다. 일단 거주중인 광역자치단체에서 사용가능하며, 백화점, 대형마트, 유흥업소, 온라인쇼핑몰은 사용이 제한됩니다.


또한 앞서 현금지급이 되지 않는다고 하지만, 현금이 지급되는 대상자가 있다고 하는데요. 먼저 주민등록상 가족 모두가 생계급여 수급자인경우, 기초연금을 받는 노인만으로 구성된가구, 장애인 연금을 받고 있는 장애인으로만 구성이 된 가구는 현금지급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긴급재난지원금은 사용기한이 있다고 하는데요. 오는 8월31일까지 모두 소진을 해야 하며, 사용하지 못한 긴급재난지원금의 경우 유효기간이 지나면 자동으로 소멸이 된다고 하니 기간내에 꼭 활용을 하시는 것이 중요할 것 같습니다.


긴급재난지원금은 신용카드 혹은 체크카드 충전 / 지역사랑 상품권 및 선불카드로 신청이 가능하다고 하며, 온라인을 통하여 신청을 하거나, 혹은 직접 방문하는 오프라인 신청 두가지로 나뉘어 진다고 하니, 신청 방법을 잘 숙지하시는 것이 중요할 것 같습니다.

 

 

 

 

 

 


아울러 카드로 신청시 자칫 기부버튼을 누르는 경우도 발생을 한다고 하는데요. 이때는 당일내에 고객센터로 전화 할 경우 변경이 가능하다고하니 이 점 유의 하시기 바랍니다.